이 값을 bitCount 비트 수만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. bitCount 의 최하위 5개 비트만 이동 거리로 사용됩니다. 따라서 실제로 사용되는 변속 거리는 항상 0..31 범위에 있습니다.
print(1 shl 3) // 8
이 값을 bitCount 비트 수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가장 왼쪽 비트를 부호 비트의 복사본으로 채웁니다. bitCount 의 최하위 5개 비트만 이동 거리로 사용됩니다. 따라서 실제로 사용되는 변속 거리는 항상 0..31 범위에 있습니다.
print(9 shr 3) // 1
이 값을 bitCount 비트 수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가장 왼쪽 비트를 0으로 채웁니다. bitCount 의 최하위 5개 비트만 이동 거리로 사용됩니다. 따라서 실제로 사용되는 변속 거리는 항상 0..31 범위에 있습니다.
print(10 ushr 2) // 2
두 값 사이에 비트 단위 논리곱 연산을 수행합니다.
print(7 and 1) // 1
두 값 사이에 비트별 논리합 연산을 수행합니다.
print(6 or 3) // 7
두 값 사이에 비트별 베타적 논리합 연산을 수행합니다.
print(2 xor 5) // 7
이 값의 비트를 반전합니다.
print(12.inv()) // -13
'코틀린 > etc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[Comparison Operation] compareTo (0) | 2024.09.04 |
---|---|
[Kotlin][Transformation Operation] ceil / floor / round (0) | 2024.09.02 |
[Kotlin][Transformation Operation] sqrt / pow / hypot (0) | 2024.09.02 |